Mobile

모바일 마케팅 (Mobile Marketing)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메신저, 검색, 쇼핑, 게임등 PC 기반의 서비스가 손안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는 광고시스템은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으로 니즈의 파악이 용이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보다 빠르고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지속적으로 발생시킵니다.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 만3세 이상 인구

만3세 이상 인구의 90.4%가 모바일 인터넷이용자

만3세 이상 인구 중 모바일 인터넷이용자(최근 1개월 내 일반 이동전화,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웨어러블기기 등을 통해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사람)의 비율은 90.4%로, ‘남자’(92.8%)가 ‘여자’(88.0%) 대비 4.8%p 높고, ‘20대’(99.9%), ‘30대’(99.9%), ‘40대’(99.7%)의 이용률이 타 연령대 대비 높음

Mobile Marketing

2018 인터넷이용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모바일 이용현황

  • 인터넷 이용자의 10명중 9명(95.1%)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 '장소구분'없이 인터넷 사용
  • 이메일 이용자 2명 중 1명(53.5%)는 '스마트폰'을 통해 이메일 이용
  •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자 대부분(97.2%)이 '스마트폰' 통해 메신저 사용
    (데스크탑 컴퓨터 이용자 20.2%)
  • SNS 이용자 대부분(94.2%)이 '스마트폰' 통해 SNS 이용
  •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 이용자 증가(58.6%)

진행형태

  • CPC 클릭당 과금하는 방식
  • CPM 노출당 과금하는 방식
  • CPI(=PPI) 설치(인스톨)당 과금하는 방식
  • CPA 액션(회원가입, 미션수행등)당 과금하는 방식
  • CPS 광고를 통해 상품구매/유료결제/유료가입 등을 유도하는 방식
  • CPQ 광고가 실제로 노출된 Query에 따라 광고비가 책정되는 방식

모바일에서 광고시청자의 구매전환율(ROI)은 실질적이며 효율적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에 따른 세부안내는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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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워크 광고 (Network AD)

모바일 네트웍 광고는 제휴된 다양한 종류의 웹과 앱에 동시에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노출되는 형태는 띠베너, 텍스트, 리치미디어 등 다양하며 연동 플랫폼에 따라 타겟팅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대부분 CPC 상품이며, 광고 상품과 연동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한 오디언스형 진행도 가능합니다.

Network Marketing
  • 수천개의 주목도 높은 모바일웹과 인기 어플리케이션에 동시에 광고노출
  • 매체/OS / Device / 지역등과 같이 타겟팅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에 맞는 광고노출 가능
  • 배너 클릭 후 웹사이트 방문, 앱 다운로드, 전화걸기 등의 액션 설정 가능

모바일 네트웍 광고를 이용한 다양한 광고상품은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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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드 광고 (Reward AD)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 적립금이나 쿠폰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참여를 유도하는 서비스 입니다. 잠금화면, 베너클릭, 광고시청, 앱설치, 설문조사 등 다양하며 광고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 광고 서비스입니다.
잠금화면, 첫화면 등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노출형 서비스와 설문이나 퀴즈참여,프로그램설치,가입등 사용자의 적극적인 행위를 유도하는 참여형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 App 자체가 광고플랫폼이며 보상효과에 따른 사용자 참여가 가장 적극적인 광고 매체
  • OS / 성별 / 연령 / 시간설정 등과 같이 잠재고객에 맞는 광고노출 가능
  • 앱사용자가 특정 서비스 및 컨텐츠의 이용을 위해 캠페인 앱의 설치/실행을 유도하는 오퍼월 방식
  • 광고 게재와 동시 진행되는 푸시서비스로 즉각적인 사용자 호응도 확인가능

리워드 광고를 이용한 다양한 광고상품은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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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KAKAO AD)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90% 이상 사용하는 최대 모바일 서비스 카카오톡입니다.
  • 국내 최대 일일 방문자 (카카오톡 3,200만명 > 네이버 2,100만명(온라인 모바일포함))
  • 앱 이용시간 점유율 : 76%

친구기반 맞춤형 메세지를 통한 압도적인 광고 반응률

  • 이메일에 비해 40배의 도달율 (광고 오픈율 40%)
  • 8배의 2차 Action 전환률

주요 소셜 미디어 반응 건수 대비 압도적 ROI

구분 페이스북 '좋아요' 플러스친구
유니클로 302,924 1,693,918
아웃백 29,805 1,202,922
버거킹 75,194 1,166,900
롯데백화점 29,999 1,239,212
국세청 근로장려금 5,620 771,240

플러스친구 게재채널

  • 플러스친구 추천 (카카오톡 > 친구찾기 상단)
  • 슬라이드 배너 (카카오톡 > 더보기 > 플러스 친구 상단)
  • 플러스친구 푸쉬메시지 (Push Message)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추천소식

Target Push형 프리미엄상품: 스토리 추천을 통해 브랜드의 타겟 이용자에게 도달

  • 노출방식: 0시 기준, 소식탭의 세번째 피그에 삽입. 이후 방문시 3~5번째 피드에 랜덤삽입.
  • 노출시간: 1일 1인당 최대 3회 노출
  • 판매방식: 100만 피드단위 구좌제(하루 12구좌 운영)
  • 판매단가: 구좌당 10,000,000원(VAT 별도), 최적화 옵션 적용시 20% 옵션비용 추가

카카오스토리 성과형광고

입찰 CPC형태의 성과기반 광고

  • 노출방식: 항상 3~5번째 피드에 노출
  • 판매방식: 1클릭 단위, 실시간 입찰 판매(입찰 시작가 90원)
  • 특징: 기간예산을 광고주가 자유롭게 설정
  • 노출최적화: 성별/연령/지역/취미/관심사 조합으로 최적화 가능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광고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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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쉬광고 (Push AD)

Targeting Push AD는 불특정다수의 고객에게 노출되는 것이 아닌 광고주의 타겟 고객만을 추출하여 광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효율적인 광고 서비스입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카드사 또는 앱서비스 가입자"중 광고상품과 최적화된 타겟팅기준으로 적용 및 진행됩니다.

  • 성별/연령/지역/시간/휴대폰단말기종 등 원하는 고객에게만 광고가 노출됨으로 타 매체에 비해 타겟 매칭율이 높습니다.
  • 캠페인과 타겟간 연관성이 높아 광고가 아닌 정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푸시 광고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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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등록 (PreREGIST)

  • 출시예정인 게임 / 앱의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출시전 사용자등록을 유도하는 광고상품
  • 사전 스터디효과 및 오픈 이후 지속적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오가닉(organic) 유저 확보 효과
  • 오픈이후 즉각적 반응확인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이 용이

사전등록 광고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객문의를 통해 상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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